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정보

일본 도쿄 여행 시 방문해 볼 갤러리, 미술관 추천

by 자유곰돌 2023. 3. 21.
반응형

풍부한 문화유산과 다양한 예술적 전통을 가진 일본은 다양한 미술관과 갤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일본 여행할 때 아래의 미술관, 갤러리들을 방문해 보세요.

미술관-풍경
미술관에서 그림을 감상하는 모습

1. 일본의 갤러리 유형

일본의 갤러리는 크게 상업 갤러리, 공공 갤러리, 대체 공간의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상업 갤러리는 예술가를 대표하고 작품을 판매하는 개인 사업장입니다. 상업 갤러리들은 일반적으로 판매 수수료를 받고 그림을 판매하며, 수집가 및 미술품 구매자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반면, 공공 갤러리는 정부나 비영리 단체에 의해 운영되며 대중에게 개방된 예술을 선보입니다. 공공 갤러리는 종종 특정 주제나 예술가에 초점을 맞춘 전시회를 주최하고 교육 프로그램과 자료를 제공합니다.

대안 공간은 예술가들이 직접 운영하는 비전통적인 갤러리입니다. 버려진 건물, 창고 등 관습적이지 않은 장소에서 운영되기도 합니다. 예술가들에게 대안 공간의 비상업적인 환경에서 그들의 작품을 보여주고, 종종 실험적이고 전위적인 전시회를 주최합니다.

 

2. 일본의 인기 갤러리, 미술관

일본에는 많은 갤러리가 있는데, 각각 독특한 성격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갤러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도쿄 오페라 시티 아트 갤러리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이 갤러리는 일본과 전 세계의 현대 미술을 전시합니다. 도쿄 오페라 시티 아트 갤러리는 대규모 전시회와 다양한 프로그래밍으로 유명합니다.


  2) 모리 미술관

도쿄 롯폰기 힐스의 모리 타워 53층에 위치한 이 미술관은 일본과 그 밖의 현대 미술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예술가들과 큐레이터들의 주요 전시회를 주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모리 미술관은 회화, 조각, 사진, 비디오 아트, 그리고 설치를 포함하여 광범위한 현대 예술을 전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미술관은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멋진 풍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방문객들은 모리 타워의 옥상에 위치한 박물관의 스카이 데크에서 도시의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카이데크는 별도의 입장료를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리 미술관은 비디오 아트와 영화 상영을 위한 전용 공간인 MAM 스크린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3) 도쿄 국립 예술 센터

이 미술관은 도쿄 롯폰기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대한 근현대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전시회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4) 하라 현대 미술관

이 미술관은 도쿄 시나가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본과 해외의 현대 미술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미술관은 1979년에 기업가이자 미술품 수집가인 하라 토시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유명한 건축가인 진 와타나베가 설계한 개인 주택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택을 활용한 미술관이기 때문에 전시관이 여러 층에 걸쳐 펼쳐져 있습니다. 각 전시관마다 다른 분위기와 관람 경험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풍경 건축가인 노구치 이사무가 디자인한 박물관의 정원은 이 미술관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방문객들은 휴식을 취하며 고요한 공간에서 예술적 감상을 떠올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라 현대 미술관은 일본과 해외의 현대 미술에 초점을 맞추어 운영되고 있으며 회화, 조각, 사진, 비디오 아트, 설치를 포함하여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요코 오노, 로이 리히텐슈타인, 그리고 로버트 라우셴버그와 같은 유명한 예술가들의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영구 소장품 외에도, 박물관은 1년 내내 기성 작가와 신흥 작가의 작품을 보여주는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전반적으로 하라 현대 미술관은 도쿄를 방문하는 미술 애호가들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인상적인 컬렉션, 놀라운 건축물 등 독특하고 잊을 수 없는 예술 경험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5) 타카 이시이 갤러리

도쿄와 교토에 위치한 타카 이시이 갤러리는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특히 최첨단 전시회와 출판물로 유명합니다.

이렇듯 도쿄는 다양한 갤러리와 방대한 작품을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미술을 좋아하는 미술 애호가라면 도쿄 방문 시 다양한 갤러리와 미술관을 방문하며 예술적 영감을 얻기를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