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정보

교토 2박3일 추천 여행코스. 기요미즈데라부터 온천까지!

by 자유곰돌 2023. 4. 11.
반응형

교토에는 방문해 볼만한 여러 여행지가 있습니다. 2박 3일 동안 교토를 알차게 볼 수 있는 여행코스를 아래와 같이 추천합니다.

교토_후시미_이나리_신사
교토의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후시미 이나리 신사의 붉은문들

 

1일 차: 후시미 이나리 신사, 기요미즈데라, 기온

  1. 아침: 수천 개의 붉은 토리이 문으로 유명한 후시미 이나리 신사를 방문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그것은 도심에서 기차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이 신사는 쌀, 다산, 여우의 신 이나리를 모시는 신사입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8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고, 수년에 걸쳐 재건되고 확장되었습니다. 혼덴이라고 불리는 신사의 본당은 신사가 세워지는 산인 이나리 산의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의 가장 상징적인 특징 중 하나는 토리이 문입니다. 개인과 회사에서 기증한 이 문들은 산길로 이어져 있고, 신사의 방문객들을 악령으로부터 보호한다고 믿어지고 있습니다. 토리이 문은 수백만 가지 색깔의 아치 모양의 터널을 만드는 방식으로 배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이 문들을 배경으로 독특한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신사는 또한 여우가 이나리의 전령이라고 믿기 때문에 많은 여우 조각상들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조각상들은 신사 곳곳에서 발견됩니다. 방문객들은 신사의 선물 가게에서 여우를 주제로 한 기념품을 살 수도 있습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인기 있는 목적지이며 성수기에는 꽤 붐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사 특유의 여유로운 환경 때문에 산길을 탐험하고, 나름의 평화로운 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오후: 교토에서 가장 유명한 절 중 하나인 기요미즈데라 절을 방문해 보세요. 그 사원은 언덕 위에 위치해 있어 도시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그 후, 일본의 전통 건축물, 상점, 레스토랑이 있는 매력적인 동네인 히가시야마 지역을 둘러보세요.

 

기요미즈데라는 일본 교토의 동쪽에 위치한 역사적인 불교 사원입니다. 그 사원은 AD 778년에 세워졌고, 현재의 건물들은 17세기에 지어진 건물이 대부분입니다. 교토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절 중 하나이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절의 이름인 기요미즈데라는 일본어로 "순수한 사원"이라는 뜻으로, 치유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는 절 안의 폭포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방문객들은 건강과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어지는 폭포의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키요미즈데라의 가장 상징적인 특징 중 하나는 혼도라고 불리는 메인 홀인데, 그것은 나무로 된 기둥 위에 지어져 있습니다. 이 홀에서는 주변 도시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혼도는 또한 나무 마루로 유명한데, 그것은 건물 밖으로 돌출되어 있고 절의 경내를 아름답게 볼 수 있습니다.

기요미즈데라에는 사랑과 중매의 신에게 봉헌된 지슈 신사를 포함한 많은 다른 건물과 구조물들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또한 사원의 아름다운 정원을 탐험하고 사원 부지의 고요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절은 특히 벚꽃과 가을 단풍이 만개하는 봄과 가을 시즌에 인기가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사원은 마법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야간에 조명이 켜진 모습도 아름답습니다.

기요미즈데라는 일본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교토를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반응형


  3. 저녁: 저녁에 유명한 게이샤 지역인 기온을 방문하세요. 게이샤를 발견하고 전통적인 일본의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많은 레스토랑과 바 중 한 곳에서 현지 음식과 음료를 먹어보세요.

 

2일 차: 아라시야마, 텐류지, 니조 성, 온천


  1. 아침: 대나무 숲이 아름답고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아라시야마 지역을 방문해 보세요. 여러분은 텐류지와 원숭이 공원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2. 오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성 중 하나인 니조 성을 방문해 보세요. 일본의 역사와 건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3. 저녁: "온천"이라고 불리는 교토의 많은 공중 온천 중 하나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많은 호텔과 목욕탕에서 일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인 온천을 제공합니다.

교토 자체는 온천으로 다른 도시에 비해 유명하지 않지만, 도시에서 가까운 거리에 훌륭한 온천 목적지가 몇 군데 있습니다. 교토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쿠라마 온천 - 경치 좋은 쿠라마 산 지역에 위치한 이 온천은 주변 숲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는 야외 목욕으로 유명합니다. 온천은 교토 중심부에서 기차나 버스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2) 후나오카 온천 - 이 전통적인 일본 목욕탕은 도심에 위치해 있으며 100년 이상 운영되어 왔습니다. 온천에는 실내외 목욕탕과 사우나가 여러 개 있고, 일본 문화를 체험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3) 오하라노 사토 - 교토에서 기차나 버스로 조금만 가면 있는 아름다운 시골 마을 오하라에 위치한 온천 리조트입니다. 이 리조트에는 주변 산과 논을 조망할 수 있는 여러 개의 노천탕이 있습니다.


  4) 유모토칸 - 시가현 인근에 위치한 고급 온천 리조트로 비와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대규모 노천탕을 포함한 여러 온천을 제공합니다. 그 리조트는 또한 여러 개의 레스토랑과 스파를 가지고 있습니다.

  5) 키노사키 온천 - 엄밀히 말하면 교토에 있지는 않지만, 키노사키 온천은 기차로 몇 시간 거리에 위치한 인기 있는 온천 마을입니다. 그 마을에는 전통적인 일본 여관과 식당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공중 온천이 있습니다.


3일 차: 금각사, 은각사(긴카쿠지), 일본의 맛있는 음식들 체험

728x90



  1. 아침: 금각사라고도 알려진 금각사를 방문해 보세요. 그것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절 중 하나이고 교토에서 꼭 봐야 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절의 정경을 즐겨보세요.


  2. 오후: 은각으로도 알려진 긴카쿠지 절을 방문해 보세요. 독특한 정원과 건축물이 있는 아름다운 사원입니다. 그 후, 봄에 운하를 따라 벚꽃이 늘어선 그림 같은 산책로인 철학자의 길을 방문하세요.


  3. 저녁: 교토의 많은 훌륭한 레스토랑 중 하나에서 초밥이나 가이세키와 같은 전통적인 일본 저녁 식사를 즐기는 것으로 여행을 끝내십시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