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정보

일본 여행 필수 준비물 총 정리. 일본 갈 때 꼭 챙겨야 할 것은?

by 자유곰돌 2023. 3. 17.
반응형

일본 여행 필수 준비물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원활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할 몇 가지가 있습니다. 
일본 여행에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소개합니다.
 
일본-도쿄-여행-사진
일본 도쿄의 밤 거리 풍경

1. 여권과 비자

유효한 여권과 일본 여행에 필요한 비자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나라도 있고, 사전에 비자 신청이 필요한 나라도 있습니다. 한국인일 경우 일본에 무비자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숙박 시설 예약

에어비앤비, 호텔 등 다양한 옵션을 탐색해보세요.일본은 좋은 비즈니스 호텔이 많습니다. 특히 봄과 가을과 같은 성수기에 여행하는 경우에는 방이 비싸거나 빨리 없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숙소를 미리 예약하세요.

3. 교통편 예약과 교통 패스 구입

일본에는 기차, 버스, 택시 등 다양한 교통 수단이 있습니다. 만일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할 계획이라면 Suica나 Pasmo와 같은 선불 교통카드를 구입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일본 교통카드에는 아래와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일본-교통수단-전차
일본 교통수단 전차의 모습

  1)  Suica(스이카)

Suica는 전철, 지하철, 버스, 그리고 도쿄 지역의 일부 택시와 일본 전역의 다른 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스마트카드입니다. 매표기, 편의점 또는 온라인에서 카드에 돈을 충전한 후 개찰구에서 카드를 눌러 요금을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Pasmo(파스모)

파스모는 도쿄, 오사카, 교토를 포함한 일본의 대부분의 대중교통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Suica와 유사한 또 다른 스마트카드입니다. 일본 내 일부 편의점과 자동판매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ICOCA

 ICOCA는 오사카, 교토, 고베 등 일본 간사이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카드입니다. Suica와 Pasmo처럼 카드에 돈을 추가해서 요금을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토이카

토이카는 나고야와 주변 도시를 포함한 일본의 도카이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카드입니다. 기차, 지하철, 버스, 그리고 일부 택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현금

여행 중에 지출할 수 있는 충분한 현금이나 신용카드/직불카드를 가져오세요. 일본의 경우 카드보다 현금을 많이 사용합니다. 충분한 현금과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카드를 준비할 것을 추천합니다. 

5. 동전지갑

일본은 현금을 많이 사용하고, 특히 동전을 많이 사용합니다. 잔돈이 남는 경우가 많으므로 동전 지갑을 챙겨가세요. 만일 동전 지갑을 못 챙겨갔을 경우 일본에서 판매하는 귀여운 동전 지갑을 사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6. 날씨에 맞는 옷

일본은 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날씨에 맞는 옷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에는 가벼운 옷을, 겨울에는 재킷과 스웨터 같은 따뜻한 옷을 준비하세요.
 
일본은 사계절이 뚜렷한 다양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후는 상당한 거리에 걸쳐 남북으로 뻗어있기 때문에 일본의 지역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봄(3월에서 5월)과 가을(9월에서 11월) 동안 날씨가 온화하고 편안합니다. 여름(6월~8월)은 덥고 습한 반면 겨울(12월~2월)은 춥고 눈이 올 수 있으며, 특히 일본의 북부 지역은 더울 수 있습니다.


북쪽의 홋카이도는 길고 추운 겨울과 짧은 여름을 경험하는 반면, 도호쿠 지방은 길고 추운 겨울과 온화한 여름을 경험합니다. 도쿄가 위치한 간토 지방은 덥고 습한 여름과 시원한 겨울을 경험하는 반면 교토와 오사카가 위치한 간사이 지방은 기후가 간토와 비슷하지만 계절 변화가 더 두드러집니다.

오키나와를 포함한 일본의 남부 지역은 더운 여름과 온화한 겨울을 가진 아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태풍 시즌은 5월부터 10월까지이며, 8월부터 9월까지 절정기이며, 폭우와 강한 바람을 몰고 올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일본의 기후는 지역과 시기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시 기상예보를 확인하고 적절한 옷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전기 어댑터(110V)

일본은 한국과 다르게 110볼트 전기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자 장치를 위한 어댑터를 가져오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어댑터를 빌리지 못했다면 공항에서 대여도 가능하니 꼭 준비해 가세요.

 

이러한 필수 아이템들을 준비한다면, 여러분은 걱정 없이 즐거운 일본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즐거운 일본 여행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