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정보

일본 여행 가기 좋은 시기 추천 - 다가오는 봄, 일본 벚꽃 시기는 언제?

by 자유곰돌 2023. 3. 15.
반응형

일본 여행 가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

일본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은 여러분이 여행하는 동안 무엇을 하고 보고 싶은지에 따라 다릅니다. 일본은 계절마다 각각 독특한 매력과 그 계절에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일본 계절별 활동을 확인하고, 취향에 맞는 일본 여행 시기를 골라보세요.

 

봄 (3월~5월) : 아름다운 벚꽃이 매력적인 계절

 

봄은 일본 전역에 피는 벚꽃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이 많아 일본을 방문 시기 중 가장 인기 있는 계절입니다. 일본의 봄날씨는 온화합니다. 날씨가 좋아 하이킹과 관광과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좋죠.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만큼, 관광 성수기이고 숙박비가 비쌀 수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남부 일본의 경우 3월 말, 북부 일본의 경우 4월에 벚꽃이 만개합니다.

봄에 인기가 많은 일본의 대표 관광지들을 소개합니다.

일본-봄-벚꽃-풍경-나라-사슴
아름다운 일본 봄 벚꽃 풍경

1. 도쿄: 도쿄는 봄에 벚꽃을 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도쿄에서 벚꽃을 볼 수 있는 유명한 장소로는 우에노 공원, 신주쿠 교엔, 그리고 치도리가푸치가 있습니다.

2. 교토: 교토는 벚꽃 구경을 위한 또 다른 인기 있는 목적지입니다. 교토의 벚꽃 명소로는 마루야마 공원, 철학자의 길, 교토 황궁이 있습니다.

3. 후지산: 일본의 상징적인 관광명소인 후지산은 벚꽃이 굉장히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추레토 파고다, 가와구치코 호수, 아라쿠라야마 센겐 공원을 포함하여 후지산을 볼 수 있는 많은 장소들을 즐겨보세요.

4. 히로시마: 히로시마는 봄에 방문하기에 아름다운 도시이고, 특히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은 꼭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 평화기념공원에는 많은 벚나무들이 있고 꽃들을 보기에 굉장히 좋은 장소입니다.

5. 나라: 나라는 오래된 절과 신사로 유명하고, 봄에는 특히 벚꽃이 많이 펴 신사를 더 아름답게 만듭니다. 나라의 벚꽃 명소로는 요시노야마와 와카쿠사 산이 있습니다.

일본-성-봄-벚꽃-풍경
벚꽃이 핀 아름다운 일본의 봄 풍경



이곳들은 봄 동안 일본에서 방문할 수 있는 많은 아름다운 장소들 중 몇 군데에 불과합니다. 어디를 가든, 벚꽃은 일본 봄 여행에서 꼭 봐야 할 명소입니다.

여름 (6월~8월) : 덥고 습하지만, 다양한 축제들이 펼쳐지는 활동적 계절


일본의 여름은 덥고 습하기도 하지만 다양한 축제가 열려 에너지가 넘치는 기간입니다. 오봉, 타나바타, 불꽃놀이와 같은 축제를 경험하고 싶다면 특히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별 축제로도 알려진 타나바타는 각각 별 베가와 알타이르로 대표되는 오리히메와 히코보시 신의 만남을 기념하는 일본의 전통 축제입니다. 그 축제는 보통 7월 7일에 열리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다른 날짜에 기념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오리히메와 히코보시는 은하수에 의해 분리되어 일 년에 한 번씩 7월 7일에 만나는 것이 허용된 연인이었습니다. 이 낭만적인 이야기는 축제의 인기 있는 주제가 되었고, 사람들은 종종 소원을 종이에 쓰고 그것들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희망으로 대나무에 그것들을 걸어놓습니다.


축제 동안, 일본 전역의 많은 도시와 마을들은 화려한 종이 등불로 거리를 장식하고 전통 음악과 춤 공연을 특징으로 하는 퍼레이드와 행사를 엽니다. 센다이의 다나바타 카자리타이 장식과 같이 일본 신화의 유명한 등장인물과 장면을 묘사하는 정교한 대나무와 종이 전시물과 같은 그들만의 독특한 관습과 전통을 가지고 있는 지역도 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타나바타 축제 중 하나는 매년 수천 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센다이 시에서 열립니다. 축제는 전통 의상과 수레의 퍼레이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 노점과 타나바타를 주제로 한 상품과 기념품을 파는 상인들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타나바타는 여름 시즌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사랑과 낭만을 기념하는 일본에서 사랑받는 축제입니다. 일본의 문화와 전통에 몰입하고, 대나무에 소원을 빌 수 있는 멋진 시간입니다.

 

이렇듯 많은 멋진 축제가 여름에 일본에서 열립니다. 다만, 일본 남부 지역과 해안가 지역은 특히 습하고 더울 수 있으니 더위에 약하다면 주의하세요.

가을 (9월~11월) : 아름답고 소담한 가을 단풍을 구경하기 좋은 계절


일본의 가을은 아름다운 단풍으로 가득합니다. 특히 날씨가 온화하기 때문에 일본을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가을 단풍을 보기 위해 공원과 정원 등을 방문해 보세요. 풍요로운 계절 내내 많은 축제와 행사가 열립니다.

 

겨울 (12월~2월) : 겨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눈 축제의 계절


겨울은 일본, 특히 북쪽의 일본 지역은 추울 수 있지만, 스키나 스노우보드 같은 겨울 스포츠를 즐긴다면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또한 새해 축하를 포함해 눈 축제, 크리스마스 축제 등 많은 겨울 축제와 행사들이 열립니다.

 

저도 작년 겨울 일본을 방문했는데 정말 기억에 오래도록 남을 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계절에 일본을 방문하고 싶나요? 당신의 취향에 맞는 일본 여행 계절을 골라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